Studio 2.3.0부터 객체 인식 기능 개선을 위해 충돌 대상 프로세스 예외 처리와 객체 인식 속성 사전이 지원됩니다.
충돌 프로세스 예외 처리는 객체인식의 특정 모드와 프로세스간 IPC 통신 충돌 상황을 대응하기 위해 제공됩니다. 불특정 환경에서 발생하는 충돌은 대상 프로세스를 응답없음 상태로 만들어 다음 이벤트 아이템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위 충돌 이슈의 개선을 위해 객체인식 설정파일을 통한 예외처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설정파일을 통해 예외 처리 대상 모드와 프로세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모드와 프로세스는 스크립트 작성 시 객체인식을 시도할 경우 프로세스를 예외처리하여 경고 창을 제공합니다.
A.WORKS의 객체인식 설정 파일의 위치는 “C:\aworks_studio\object_cfg.ini” 입니다. ini 확장자 포멧으로 제공되는 설정파일을 메모장으로 실행시켜 그림1과 같이 예외 프로세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프로세스의 이름은 작업관리자의 세부정보 탭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 이름을 기준으로 수행됩니다.
사용자가 인디케이터에서 예외 처리한 모드로 대상 프로세스의 객체를 클릭하면 그림2와 같이 경고 창이 발생하며 A.WORKS 스크립트 작성화면으로 돌아갑니다.
객체인식의 Selector 속성은 가변 값이 선택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객체인식은 가변 값의 활용을 위해 Wild Card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반복 사용되는 가변 속성의 경우 사용자가 Wild Card 설정을 되풀이 해야합니다.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반복되는 가변 속성의 고정 치환 기능인 속성 사전을 제공합니다.
속성 사전은 xml 파일에 가변 값을 정의합니다. 파일의 위치는 "C:\aworks_studio\object_attribute.xml" 이고 xml 형식입니다. Element로 attribute_dictionary, attr와 attribute로 regex, result로 구성됩니다.
xml에 속성 정보를 추가하여 대상 객체의 Selector를 치환할 수 있습니다. regex는 치환할 가변 속성 값으로 ECMA script 정규식 입니다. result로는 치환될 문자열을 정의합니다. 치환된 결과는 4.4.1의 Selector 편집 화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